드라이버 샤프트 선택의 중요성 스피더 그린 NX 5S 사용 후기
골프를 처음 시작하면 대부분의 골퍼들은 스탁샤프트를 사용하게 됩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고 스윙이 안정되면서 정타를 맞추기 시작하면, 자연스럽게 드라이버 샤프트에 대한 관심이 생기기 마련입니다. 저 역시도 드라이버 샤프트에 대한 관심이 생기면서 여러 종류의 샤프트를 사용해보았고, 최근에는 꽤나 마음에 드는 샤프트를 찾게 되었습니다.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 경험
최근까지 저는 후지쿠라 벤투스 샤프트를 사용해왔습니다. 블루, 블랙, TR 모델까지 다양한 스펙을 사용해보았는데, 어느 순간 이 샤프트가 나에게 오버스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연습장이나 스크린 골프에서는 잘 맞았지만, 필드에 나가면 전혀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필드에서 편하게 휘두를 수 있는 샤프트가 나에게 맞는 스펙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들어 최근에 샤프트를 변경하게 되었습니다.
스피더 그린 NX 5S로의 전환
벤투스 TR 블랙 5X를 사용하다가 스피더 그린 NX 5S로 변경했습니다. 무게는 큰 차이가 없지만 킥포인트와 토크값이 많이 달라 적응하는 데 걱정이 있었지만, 지금은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최근 출시된 스피더 그린 NX는 버트 섹션의 토크 컨트롤을 통해 미들 섹션과의 차이를 크게 두어 부드러운 필링감을 느낄 수 있는 샤프트입니다. 트랜지션 시 샤프트의 휘어짐을 최소화하여 편안한 스윙감을 클럽 스피드와 볼 스피드로 전환할 수 있고, 킥 섹션의 굴곡 강성을 높여 더욱 강한 탄도로 칠 수 있는 모델입니다.
스피더 그린 NX 5S 스펙
스펙 항목 | 값 |
---|---|
무게 | 57.5g |
토크 | 4.9 |
킥포인트 | 미들 |
이 정도 스펙이면 너무 약한 거 아니냐고 생각할 수 있지만,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몇 년 전부터 팁 강성이 아주 강한 하이킥 계열 샤프트들이 많이 출시되고 프로들이 많이 사용하면서 일반 아마추어 골퍼들도 하이킥 샤프트를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저 역시 이유 불문하고 강한 샤프트가 좋다는 말만 듣고 사용했는데, 오히려 스탁샤프트보다 못한 결과를 경험했습니다.
핑 G430 헤드와의 조합
헤드는 핑 G430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드라이버 샤프트를 바꿀 때는 꼭 스윙웨이트와 CPM 등 기본적인 수치를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G430 맥스 모델은 헤드가 무거운 편이라 NX 그린 5S 샤프트를 셋팅했을 때 스윙웨이트가 D5~D6 정도 나옵니다. 그래서 기본 무게추 22g을 17g으로 바꿔서 D3에 맞춰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윙웨이트는 단순한 느낌일 수도 있지만, 샤프트가 약한데 헤드가 무거우면 임팩트 때 헤드 뒤틀림을 버틸 수 있을까요? 저는 찝찝해서 드라이버 샤프트를 바꿀 때마다 꼭 확인하고 원하는 스윙웨이트로 맞춰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결론
이번에 벤투스 샤프트를 사용할 때보다 스윙이 많이 부드러워졌고, 오른쪽으로 푸쉬볼이나 슬라이스 구질이 많이 사라지고 드로우 구질로 바뀌었습니다. 저는 슬라이스가 너무 싫습니다! 핑 G430 맥스에 스피더 NX 그린 5S, 무게추 17g으로 변경한 후 매우 만족스럽습니다.
골프를 즐기는 모든 분들이 자신에게 맞는 최적의 드라이버 샤프트를 찾아 더욱 즐거운 골프 라이프를 즐기시길 바랍니다!